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발로 뛰는 행복나눔이동마켓, 나눔 실천 '눈길'

행복나눔이동마켓 함열읍사무소에 설치, 배달봉사까지

등록일 2011년08월24일 20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후원과 나눔의 공간인 익산 행복나눔마켓이 발로 뛰는 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행복나눔마켓은 24일 오후2시 함열읍사무소 주차장에 행복나눔이동마켓을 설치하고 함열, 함라, 성당 등 7개 읍․면 지역 68명의 대상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에 따르면 행복나눔마켓은 익산시 갈산동에 위치하고 있어, 읍․면에 사시는 분들 중에 마켓이용이 어려운 이들이 있었다. 이런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두번째로 이동마켓을 운영하게 된 것.

특히 이번 이동마켓은 함열읍까지 나오시기 힘든 분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통해 집까지 배달해주는 봉사까지 시행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의 편의를 도왔다.

이동마켓에는 쌀,라면,장류 등 식품류를 포함해서 이번에 행복나눔마켓에 기부된 새모시, 속옷 등 생필품류 등 21개 품목이 전시됐다. 행복나눔마켓 이용대상자들은 누구나 7품목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가져갈 수 있고, 안내까지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마켓 이용자 양봉순(72 함열읍)씨는 “다리가 불편해서 찾아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배달까지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새모시와 속옷까지 좋은 물건들을 가져오셔서 구경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행복나눔마켓은 익산시와 원광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운영하며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과 읍․면․동 추천 위기가구 등 약 700세대에게 단체와 기업체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일방적인 분배방식이 아닌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필요한 물건을 마음대로 골라갈 수 있도록 하여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