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성농업인, 창업으로 푸드폴리스 주인공 도전!!

창업 소양과 가공기술능력 키우는 농산물 가공교육 추진

등록일 2011년07월08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농을 꿈꾸며 농산물 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농업인들을 위하여 농산물 가공교육이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7일~11월18일까지 총18회에 걸쳐 열린다.

여성농업인 70여명이 참여한 이번교육은 창업보육 및 장아찌․떡․장류제조 3개 과정의 기술을 습득하여 전통음식을 상품화 할 기량을 키워나갈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첫날 개강식에서는 한국벤처농업대학 전준일 교수가 ‘경쟁력을 갖춘 소규모 창업 준비’란 주제로 강의를 했다. 또 여성농업인으로서 창업에 성공한 서동한과 김남희씨와 깊은숲속 행복한 식품 정문희 대표의 생생한 사례발표가 이뤄졌다.

실습교육은 7월 장아찌제조(7월)과정을 시작으로 떡제조(8월), 장류제조(11월)과정이 연차적으로 추진된다. 전통음식에 숨어있는 제조원리를 배우고 과학적인 가공기술을 접목시켜 상품화에 다가 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익산시 생활개선회가 여성농업인들의 농산물가공기술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익산시 여성발전 기금사업으로 지원하는 교육으로 여성농업인들이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요구가 반영되어 값진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9년 귀농하여 된장 상품화사업에 관심이 있어 교육에 참여한 웅포면 윤옥희씨는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창업 성공사례를 들으니 창업에 대한 확고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