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친환경 블루베리! 농어촌축제와 만나다

제3회 송천장수마을 블루베리축제 개막

등록일 2011년07월02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금강과 함라산이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 역사, 생태문화체험을 바탕으로 열리는 ‘3회 송천장수마을 블루베리 축제』가 1일 오후4시에 웅포문화체육센터에서 개막식을 갖고 3일간의 일정을 출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익산시장, 국회의원 및 시의원, 지역농협 조합장과 강소농 협력지원을 위해 농촌진흥청 박정승 법무담당관 등 5명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어촌축제 지원사업“에 익산시 웅포면 송천마을이 응모해 3회를 거듭하여 개최하는 축제. 송천장수마을 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전북도, 익산시가 후원하며 함라산, 웅포들녘, 금강이 어울어진 ”산들강 웅포면“의 주변 경관과 지역특산물인 블루베리를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도시민들에게 건강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익산시 시립예술단 공연, 파랑새 앙상블 공연, 밸리댄스, 7080 보컬 타악연주가 축제의 흥을 돋웠다.

2일부터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산악자전거 대회(산), 블루베리 수확(들), 수영장 물고기 맨손으로 잡기(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특히 상설체험으로 숲속닭잡기, 천연염색체험, 떡메치기, 블루베리 가공품 만들기 등 농촌에서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숭림사 템플스테이가 가능해 다도, 소리, 108배, 참선, 발우공양, 묵언수행 등을 통해 특별한 체험이 열렸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