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수해복구 신속 완벽 '만전'

수해 피해조사 전담T/F팀 구성․운영...재난행정력 집중,

등록일 2011년06월22일 18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6월~9월까지 수해로 인한 공공 및 사유시설 피해에 대한 신속하고 완벽한 복구사업 추진을 위해 전담T/F팀을 구성․운영한다

건설교통국장을 총괄반장으로 도로, 하천, 농업 시설, 문화재 등 7개 분야에 공무원 22명과 전문건설업체등으로 구성된 공공시설 피해조사팀을 구성하여 피해 발생시 해당분야의 신속한 현장조사 및 정확한 피해조사로 수해복구사업의 조기추진 등 체계적인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이와 함께 이재민, 농림, 주택, 축산, 산림분야 등 5개 분야 23명으로 피해조사팀을 별도 구성, 피해 발생시 신속․정확한 현장 확인으로 피해내역을 확정하여 재난지원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피해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여산, 왕궁, 금마면 지역에 60년만에 내린 국지성 호우피해를 거울삼아 올해는 예방과 현장 확인 등 철저한 재해예방 대책추진으로 무재해지역을 달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해 8. 13. 여산, 금마, 왕궁지역 유례없는 국지성 호우로 인한 수해가 발생하여 풍수해에 발생에 따른 대응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한 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