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두동편백정보화마을 2010년 우수마을 선정

등록일 2011년06월14일 1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당면 두동편백정보화마을이 행안부 주관으로 실시한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결과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매년 전국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전년도 전자상거래 판매실적, 언론홍보, 교육 실적 등 12개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를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356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두동마을은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함께 서울매트로 동우화인캠 등 기업과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체험 활성화, 우수농산물 판매로 연계하여 실질적인 농가수익을 창출해 높은 평가를 받고 이 같이 선정됐다.

특히 2008년 체험형 정보화마을로 조성된 두동편백정보화마을 주민들은 2009년 2010년 박재열 전위원장을 중심으로 편백나무 숲을 이용하여 각종 농촌체험을 활성화 시키고 가지치기 및 간벌한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편백베개 상품을 개발 판매하여 소득증대는 물론 자립기반을 다졌다.

두동마을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별도 포상이 수여된다. 프로그램관리자 인건비 등 국비예산을 우선지원하고 대국민 홍보 등 다양한 홍보를 지원하며 민간 유통업체 등 판매채널을 연계 지원하고 해외관광객 견학코스로 우선지원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