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공동브랜드 ‘탑마루’ 특화 '박차'

등록일 2011년05월25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탑돌이 블로그.

익산시가 공동브랜드 ‘탑마루’의 전국 브랜드화를 앞당기기 위해 중장기 특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기존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그대로 시행하되 지난 4월 출범한 탑마루 농산물 연합사업단과 긴밀히 협조해 수도권 등에 대한 소비 시장개척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기존 쌀과 고구마 중심의 탑마루 농산물에서 벗어나 공동상표추진위원회를 상반기 중 구성해 딸기, 양파, 서동마, 상추, 토마토, 수박, 고추, 블루베리 등 10개 품목으로 확대해 나간다.

또 익산 우수농산물 쇼핑몰을 개설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위해 ‘탑마루브랜드앱’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바일을 통한 시장개척 및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탑돌이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SNS)시대에 맞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한 특화된 사이버 홍보도 함께 한다.

이와 함께 탑마루 브랜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책자 및 매뉴얼을 제작 배포하고 생산자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우수 탑마루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이 같은 중장기 특화 전략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당초 5년안에 전국브랜드화 시키겠다는 계획이 1년 앞당겨진 2013년에 매출 200억대의 전국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중장기 특화전략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사이버 시대에 맞게 농산물 쇼핑몰을 통한 마케팅, 전국 최초 탑마루 앱 조기 개발 등 특화된 마케팅을 펼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상반기에 수도권 등 97개소 시장을 개척해 1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하반기에는 탑마루 쌀 4천320톤, 고구마 3천400톤을 생산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 판매해 124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