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FOODPOLIS 투자유치 본격 전개

등록일 2011년05월24일 0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가 지난달 6일 국가식품클러스터 종합지원 기구로 발족됨에 따라, 선도기업(해외 50대․국내 30대 식품기업), 전라북도, 익산시는 중견기업(선도기업 이외의 기업)을 전담기관별로 상호 역할 분담을 통하여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투자유치 주요 성과로는, 고구마를 원료로 하는 식품 제조업의 선도기업인 페스티바로(Festivalo) 일본 식품기업과 MOU 체결했다. 이에 따라 투자면적 20,000㎡, 투자금액 143억원, 200여명 이상의 고용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중국 SIAL 식품박람회(5.18~5.20)에 참가 투자유치 활동을 통하여 수산물(김 등) 가공 식품기업인 해안란파실업과 MOU체결은 물론 지난 4월 국가식품클러스터 예정지를 방문한바 있는 원덩(文登)시와 MOU를 통하여 양국 식품산업의 교류 및 투자에 대한 협력을 다하기로 했다.

하반기 주요 투자유치 활동으로는, 국내․외 대규모 식품박람회 기간[러시아 국제 식음료 전시회(9월), 독일 퀼른 식품박람회(10월), 코리아 푸드 엑스포(11월), 제10차 세계 한상대회(부산 벡스코/11월)]동안, 세계 각지의 식품기업 및 연구소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네트워크 및 정보부족을 극복하고 해외 기업유치 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각 국에 연고가 있는 투자유치 전문가를 권역별 20명 정도 위촉하여 투자유치 자문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에 6개의 투자에이전시 운영과 투자유치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강화를 통하여 국내․외 식품시장 및 타깃기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유망기업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토록 하여 MOU체결 등 가시적인 투자유치 결과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공동협력 MOU 체결
익산시는 오는 5월말에 지방 대학교, 6월말경에 수도권 대학교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적인 조성과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을 합의하고 MOU를 체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맺게 되는 대학들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식품분야에 있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식품분야 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함으로써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해 오고 있다.

특히, 식품소재 신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 등에 있어 우수한 인적 인프라와 연구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이번 MOU체결 대학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첨단 식품연구단지가 목표하는 아시아 식품시장의 허브 실현을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익산시는 국내․외 명망있는 대학, 연구기관 등과도 지속적으로 협력방안을 강구하고 우수 기관을 유치하여 첨단식품연구단지 조기 조성 및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