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지역아동센터 체육대회, "날마다 오늘 같았으면..."

23일 익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아동 체육대회 개최

등록일 2011년04월23일 18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서는 23일 오전 10시~오후5시까지 익산시 부송동에 소재한 문화체육센터 운동장에서 “우리함께 뛰어보자! 저하는 높이!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동연합 체육대회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익산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800여명과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200여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하여 박 터트리기, 전략줄다리기, 청룡열차, 복합터널통과하기, 행운권 추첨을 통한 기념품 배부 등 다채로운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 이한수 시장은 “부의 격차보다 무서운 것은 꿈의 격차라며,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라 할지라도 그것을 꿈꾸고 상상하는 순간 이미 거기에 다가가 있는 것”이라고 격려하면서 “꿈이 있다면 우리에게 그다지 큰 격차란 있을 수 없다며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가 되자”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44개 시설, 1,200여명의 취약계층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이들에게 아동의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적 지원 및 정서적 지원 문화서비스 제공과 결식을 예방하기위한 급식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