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제11대 정세현총장, 취임 봉고식 거행

23일 오전 11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

등록일 2010년12월23일 14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제11대 정세현총장이 23일 취임 봉고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 봉고식은 원광학원 이성택 이사장을 비롯한 내·외부인사 및 구성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취임식은 설명기도와 신임총장 약력보고에 이어 이성택 이사장의 총장 임명사, 교기전달 및 신임총장 취임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정세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학에서 학생들로 하여금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도록 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도덕대학이라는 원광대학교의 브랜드가 구호에만 그치지 않고 명실상부하게 내실을 갖추기 위해 학생들이 탄탄한 인문·사회학적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소성대(以小成大) · 무아봉공(無我奉公) · 일심합력(一心合力)의 원불교 창립정신을 대학경영에 구현하여 원광대학교의 재도약과 전국화 · 세계화의 초석을 다져 나가겠다”고 강조하면서 ‘확고한 주인의식과 책임감’, ‘미래에 대한 비전과 도전정신의 필요성’,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의 중요성’ 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다져야 할 마음의 자세와 대학경영의 기본방향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주원 원불교 교정원장과 김완주 지사를 비롯해 김승환 교육감, 국회 이춘석·유성엽·신건 의원, 정재문 한나라당 상임고문, 이성권 청와대 시민사회비서관, 전호종 조선대 총장, 서거석 전북대 총장, 라종일 우석대 총장, 채정룡 군산대 총장, 백낙청 한반도평화포럼 이사장, 이종석·임동원 전통일부 장관, 한승헌 전감사원장, 김삼룡·송천은·정갑원 전 원광대 총장, 김완수 총동문회장 등 내·외부인사 1,000여명이 참석해 정세현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지난 11월 공개토론회와 구성원 평가 등을 거쳐 원광학원 이사회에서 제11대 총장으로 최종 선임된 정세현 총장은 서울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민족통일연구원장, 통일부장관, 국가정보원 원장특별보좌역, 이화여자대학교 및 경남대학교 석좌교수,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취임식과 함께 4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한편, 취임식에 이어 12시부터는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내·외 귀빈과 교직원들이 함께 하는 축하 리셉션이 열렸으며, 신임 총장과 교직원들은 새로운 각오로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