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김은철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10 보건산업기술대상 의과학분야 기술진흥 부문 유공자

등록일 2010년12월22일 18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김은철(47 사진) 교수가 2010 보건산업기술대상 의과학분야 기술 진흥부문 유공자로 선정되어 지난 15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은철 교수는 최근 수행된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Heme oxygenae-1의 역할을 포함한 국제학술지에 최근 3년간 50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치수분화와 염증조절, 재료개발에 대한 연구로 치과분야 국제학회지 중 세 번째로 순위가 높은(JCR ranking 3위) Journal of Endodontics에 올해에만 8편을 보고하고, 최근 2년간 치아 및 뼈 재생과 관련된 국내외 특허 5개를 출원하는 등 보건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수상자 선정은 서류심사 및 2단계 부문별 선정심사와 3단계 총괄선정심사, 정부 공적심사 등 4단계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1988년 원광대 치과대학을 수석졸업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김 교수는 1999년부터 2001년까지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박사후연구원을 지냈으며, 1996년부터 원광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하면서 치의예과장, 치의학과장, 대학원 주임교수, 한국학술진흥재단 기초치의학 분야 전문위원, 보건복지부 R&D 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원광치의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20명의 수상자 중에서 유일하게 치과대학 교수인 김 교수는 “기초와 임상의 교량적 역할을 하는 병리학 교수로서 유공자에 선정돼 기쁘다”며, “교내외 교수님들의 도움과 실험실내 연구원들의 헌신으로 가능한 일이었다”고 밝히면서 “향후 치아와 골재생을 위한 기술개발 연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