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임형택 갈등에 성난 동산주민들, 익산시‧의회에 ‘강력 항의’

음식물처리장악취 저감시설 조속 개선 촉구‥“9월 중 재개 않을 경우, 음식물폐기물 반입 저지 투쟁" 경고

등록일 2019년09월16일 1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음식물쓰레기처리업체를 둘러싼 각종 특혜 의혹을 놓고 익산시와 임형택 시의원이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악취 피해 당사자격인 동산동 주민대표들이 ‘양측 간 갈등으로 악취 저감 시설 개선이 진전이 없는 것’에 대해 익산시와 의회에 강력 항의했다.

 

이들은 특히, 악취 저감을 위한 음식물처리장 시설개선공사를 9월 중 재개하지 않을 경우 10월 1일부터 음식물처리장으로 들어가는 모든 음식물폐기물에 대해 반입 저지 투쟁을 벌이겠다고 경고했다.

 

동산동 발전협의회 등 6개 주민단체 대표들은 16일 익산시와 익산시의회를 방문하여 악취에 시달리는 동산동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대한 간절함을 호소하며 음식물처리장의 악취 저감을 위한 조속한 시설 개선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악취 등 환경 피해와 시설입지, 처리방법 등으로 갈등이 발생하는 환경기초시설과 관련해 지역주민의 목소리는 배제된 채 연일 언론에 보도되는 공방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특혜의혹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한 동산동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주민대표들은 “음식물처리장 시설개선을 업체에 지속적으로 요구해왔고 설비투자를 위해 주민 동의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설개선사업에 진전이 없이 악취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며 “공사가 조속히 재개되도록 익산시와 익산시의회에서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음식물처리장의 특혜의혹을 제기한 A시의원과 관련해 주민대표들은 “주민의견수렴을 일부 주민 의견이라 폄하하는 등 지역 간 갈등을 조장하면서 시설개선공사에 제동을 걸고 있다”고 비판하며 “명확한 대안을 제시할 것과, 부송동 소각장에서 음식물, 하수슬러지를 처리하는 게 맞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음식물처리장 시설개선공사를 9월 중 재개하지 않을 경우 10월 1일부터 음식물처리장으로 들어가는 모든 음식물폐기물에 대해 반입을 저지하는 실력행사에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환경 관련 사업 추진에 대해 주민공청회 등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소통 창구를 수시로 열어주기를 익산시에 요구했다.

 

한편, 동산동 일대에는 '임 의원의 책임을 추궁하는 프랑카드가 동산동 주민대표단체들 명의로 게시된 가운데,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상에서는 '악취 문제를 규명하자는 시의원을 악취 피해 단체들이 규탄하는 희한한 일이 있다', '환경문제를 선거에 이용만하지 대안도 해결도 없는 환경팔이 시의원이 문제'라는 등의 찬반 논란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음식물쓰레기 반입 저지 사태 ‘전격 해결’‥3일부터 정상 처리
‘냄새 풀풀 음식물쓰레기 집에 보관’ 미봉책 홍보 ‘개탄’
‘동산동이 호구냐!’‥악취 고통에 '쓰레기 반입 저지' 나선 주민들
D-1 발등의 불 “음식물쓰레기 대란을 막아라”‥직접 대화 나선 정헌율 시장
익산시-임형택 갈등, 음식물쓰레기 대란 '불똥'‥내달 1일 반입 저지 투쟁 ‘예고’
익산NGO, 하수슬러지시설 인허가 특혜의혹 ‘검찰수사 촉구’
임형택 "정헌율, 끝장토론서 한 판 붙자" 공개 제안
‘악의‧반복적' 임형택 행태 “진실 밝히기 행동으로만 볼 수 없다” 반격
음식물쓰레기처리업체 각종 특혜 논란‥법적 다툼 ‘비화’
‘익산에 살고 싶다! 환경기본권 보장하라!’
익산환경문제해결 위한 범시민공동대책위 ‘공식 출범’
환피아 매도 갈등 ‘점입가경’‥공노조 vs 의회로 ‘확산’
공노조 “익산시를 범죄집단 매도한 임형택, 사퇴하라” 맹성토
음식물처리업체 “임형택 부도덕 낙인찍기”에 강력 반발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