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신청사 청사진 나왔다‥‘多多익산’ 당선

역사와 문화·숲이 어우러진 열린 청사로 건립‥내년 상반기 착공

등록일 2020년05월13일 16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익산시청 신청사의 청사진이 모습을 드러냈다.

 

남중동 현 부지에 지상 9층 규모로 새롭게 건립되는 익산시청 신청사는 역사와 문화·숲이 어우러진 열린 청사 형태로 건립 될 것으로 보인다.

 

13일 익산시는 신청사 설계 공모를 실시한 결과 작품명 ‘多多익산’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多多익산’은 시민에게 열린 청사를 바탕으로 ‘자연을 품고 시민과 소통하는 풍경의 숲터’, ‘시민 공간 중심으로 열린 커뮤니티의 장’, ‘백제고도의 미륵사지 석탑을 담은 미래 역사의 관문’이라는 테마를 공간화 한 작품이다.

 

당선된 설계도에서 엿볼 수 있는 신청사는 지하 2층부터 지상 9층까지 건축 연면적 38,953㎡에 철근 콘크리트 구조이며 지하 486대를 포함해 총 520여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규모이다.

 

청사 내부에는 다목적홀, 시민 회의실, 도서관 등이 들어서고 야외에는 어울림마당, 솔숲공원, 시민정원, 사계정원, 가족마당 등 시민들의 쉼터가 다양하게 담길 예정이다.

 

당선작은 미륵사지 석탑을 건물의 전면부에 상징적으로 반영하여 백제고도 익산의 랜드마크를 구현했다.

 

특히 청사 전면공간은 공원화하여 도심 내 부족한 녹지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지하 공간을 입체적으로 연계하여 다목적홀, 시민회의실, 작은도서관 등 시민의 휴식, 여가, 문화생활의 핵심 공간으로 계획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익산시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시행되는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에 시민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개선할 계획이며, 2021년 초까지 신청사 설계를 마무리 해 상반기 중에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에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좋은 아이템들이 담겨져 있어 기대가 크다”면서 “설계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고민하여 더욱 더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청사로 만들 계획이며, 더불어 도심 팽창 보다는 구도심의 재생이 국가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신청사를 구심점으로 삼아 관련 정책을 연계해 남중동 구도심 활성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