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음식물쓰레기 반입 저지 사태 ‘전격 해결’‥3일부터 정상 처리

농성 2일 만에 해결‥정헌율 시장 긴급 간담회 개최 주민설득, 시민 협조에 감사

등록일 2019년10월02일 1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속보>익산 동산동지역 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반입 저지 사태가 집회농성 이틀 만에 전격 해결됐다.

 

이에 따라 평안엔비텍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익산시음식물쓰레기처리장은 내일(3일)부터 정상 가동된다.

 

익산시는 “정헌율 시장이 음식물쓰레기 반입 저지에 나선 동산동 주민 대표들과 2일 긴급 간담회를 갖고 3일부터 정상적으로 처리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동산동 주민들의 음식물처리장 이전 요구에 대해서는 시의회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장기적으로 검토해 나갈 예정이며, 현 시설은 전문기관의 철저한 자문과 검토를 거쳐 악취저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설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익산시 동산동 발전협의회·주민자치위원회·통장협의회·지역발전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역방범대·환경지킴이 소속 주민 100여명은 지난 1일 오전 7시경부터 음식물쓰레기처리장(평안엔비텍)에 집결해 음식물쓰레기 운반차량의 진입을 막아섰다.

 

이 같은 동산동 주민들의 집회농성은 태풍 예보와 함께 내린 폭우 속에서도 이틀째 이어지면서 반입 저지 장기화에 따른 시민 불편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시민 불편을 우려한 정헌율 시장이 적극적인 대화와 설득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주민들은 결국 반입 저지 집회농성을 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동산동 주민들과 배출 자제 및 감량에 협조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냄새 풀풀 음식물쓰레기 집에 보관’ 미봉책 홍보 ‘개탄’
‘동산동이 호구냐!’‥악취 고통에 '쓰레기 반입 저지' 나선 주민들
D-1 발등의 불 “음식물쓰레기 대란을 막아라”‥직접 대화 나선 정헌율 시장
익산시-임형택 갈등, 음식물쓰레기 대란 '불똥'‥내달 1일 반입 저지 투쟁 ‘예고’
익산시-임형택 갈등에 성난 동산주민들, 익산시‧의회에 ‘강력 항의’
임형택 "정헌율, 끝장토론서 한 판 붙자" 공개 제안
‘악의‧반복적' 임형택 행태 “진실 밝히기 행동으로만 볼 수 없다” 반격
익산환경문제해결 시민행동 ‘잰걸음’
음식물쓰레기처리업체 각종 특혜 논란‥법적 다툼 ‘비화’
익산환경문제해결 위한 범시민공동대책위 ‘공식 출범’
환피아 매도 갈등 ‘점입가경’‥공노조 vs 의회로 ‘확산’
공노조 “익산시를 범죄집단 매도한 임형택, 사퇴하라” 맹성토
음식물처리업체 “임형택 부도덕 낙인찍기”에 강력 반발
악취 고통에 뿔난 시민들 “해결될 때까지 시장 방문 시위” 으름장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