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공노조 “익산시를 범죄집단 매도한 임형택, 사퇴하라” 맹성토

익공노 19일 성명서 "항소심 염두한 과장된 의정활동“ 의심‥‘재판부에 강력한 처벌 진정서” 예고

등록일 2019년07월21일 16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환경직 공무원을 ‘악피아’ ‘환피아’ 등 범죄집단으로 매도”한 임형택 의원을 강도 높게 성토하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이 단체는 특히, 임 의원의 이 같은 행태를 현재 진행 중인 항소심(2심)에 유리한 정상을 염두한 과장된 의정활동으로 규정지으며 재판부에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기 위한 진정서 제출을 예고했다.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권·익공노)은 19일 “익산시를 범죄 집단으로 매도하는 임형택 의원은 사죄하고 법 앞에 준열한 심판을 받고 통렬히 반성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이 같이 촉구했다.

 

이들에 따르면, 2015년 (임 의원은) 악취를 잡기위해 불철주야 근무 하는 환경직 공무원을 통틀어 ‘악피아’라며 범죄집단 매도를 시작으로, 2017년 카더라 통신을 인용해 아무런 근거도 없이 공무원이 리베이트를 받고 있다는 엉터리 주장으로 익산시를 발칵 뒤집었지만 리베이트 받은 직원을 한명도 가려내지 못했다. 이에 명예가 훼손된 공무원에 의해 경찰에 고소되어 시민의 알권리, 공익차원 등 주장하며 우세만 떨었다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9년 또 다시, 익산시 감사까지 마친 사건에 대해 진실과 다른 의혹을 제기하며 환경직 공무원을 ‘환피아’ ‘환경적폐’ 운운하는 막말을 쏟아냈으며, 이로 인해 명예퇴직을 신청한 직원이 나오고 범죄자 취급을 당하는 청원들의 볼멘소리가 속출하자 시가 사법당국에 스스로를 수사의뢰하는 기상천외한 일이 발생하고 말았다는 것이다.

 

익공노는 임 의원이 1심에서 벌금 90만원을 받고 간신히 의원직을 유지하고 있지만 엄연히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는 범죄를 저질렀고 현재 2심 재판이 진행 중에 있음을 주지시키며 자숙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이들은 “본인이 저지른 범죄 사실을 시민, 공무원 그리고 동료 의원들에 사과라도 했을까? 본인으로 인해 땅에 떨어진 익산시민과 시의회의 명예는 어디 가서 찾을 수 있을까?”라고 꼬집으며 “아무리 시민들의 알권리와 공익차원의 발언이었다 하더라도 공무원을 범죄집단으로 몰아가는 행태를 과연 시민을 대의하고 대표할 수 있는 자질이라고 볼 수 있을지 의심이 든다”고 자질론을 제기했다.

 

익공노는 특히, 임 의원의 이 같은 행태를 현재 진행 중인 항소심에 열심히 일하는 의원처럼 보이기 위한 과장된 의정활동으로 의심하며 진정어린 사죄와 재발방지 약속을 요구했다.

 

사죄와 재발방지 약속이 없을 경우 익공노는 임 의원의 2심 재판부에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전 직원의 서명을 받아 제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익산시를 곪아 썩어 도려내야 할 상처로 치부하는 임 의원의 행태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요구키로 의결한 사실을 천명하며 이에 따른 전 직원 행동강령을 밝혔다.

 

이들은 “임 의원의 행태는 본인 항소심인 2심 재판부에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란 것을 항변하기 위한 과장된 의정활동이라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며 “현 사태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출구는 실추된 명예를 멍에로 진 전 공무원에 진심어린 사죄를 하는 것인 만큼 마음을 담아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과거를 반성하지 못하는 자의 미래는 없다’는 교훈을 가슴깊이 새길 것과, ‘시의원이 공무원을 타이른다’는 어설픈 선민의식과 특권의식 속에 사로잡힌 헛된 망상을 버리고 진정하게 시민만을 위한 조직 속 일원으로 다시 태어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충고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음식물쓰레기 반입 저지 사태 ‘전격 해결’‥3일부터 정상 처리
‘냄새 풀풀 음식물쓰레기 집에 보관’ 미봉책 홍보 ‘개탄’
‘동산동이 호구냐!’‥악취 고통에 '쓰레기 반입 저지' 나선 주민들
D-1 발등의 불 “음식물쓰레기 대란을 막아라”‥직접 대화 나선 정헌율 시장
익산시-임형택 갈등, 음식물쓰레기 대란 '불똥'‥내달 1일 반입 저지 투쟁 ‘예고’
익산시-임형택 갈등에 성난 동산주민들, 익산시‧의회에 ‘강력 항의’
익산NGO, 하수슬러지시설 인허가 특혜의혹 ‘검찰수사 촉구’
임형택 "정헌율, 끝장토론서 한 판 붙자" 공개 제안
‘악의‧반복적' 임형택 행태 “진실 밝히기 행동으로만 볼 수 없다” 반격
익산환경문제해결 위한 범시민공동대책위 ‘공식 출범’
환피아 매도 갈등 ‘점입가경’‥공노조 vs 의회로 ‘확산’
익산시 “터무니없는 억측, 수사의뢰” 정면돌파
음식물처리업체 “임형택 부도덕 낙인찍기”에 강력 반발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