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농기계 종합보험료 80% 지원

경운기, 트랙터, 승용이앙기 등 12개 기종 지원

등록일 2024년04월05일 12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기계 사고에 따른 농업인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을 당부했다.

 

시는 올해 1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기계 종합보험료의 80%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기계 사고 시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적재농산물, 농기계 손해를 보상한다.

 

가입 대상은 농기계를 소유·관리하는 만 19세 이상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과 농업법인이다.

 

농기계는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 광역방제기, 베일러, 농용굴삭기, 농용동력운반차, 농용로우더 등 12종이다.

 

보험료의 80%를 지원받으면 평균 자부담은 경운기 연 1만 1,000원, 승용이앙기 2만 5,000원, 트랙터 8만 6,000원, 콤바인 26만 4,000원 정도이다.

 

보험 기간은 1년으로 매년 재가입해야 하며 가까운 지역농협을 방문하면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 종합보험은 예상치 못한 농기계 사고로부터 경제적 손실 보장과 일상 회복을 돕는 안전장치"라며 "해당 농업인은 꼭 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