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요"…청소년 복합문화센터 조성

익산시, 지난 9일 워크숍 추진, 청소년 40여 명 참여해 의견 공유

등록일 2024년03월13일 1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앞두고 실 사용자가 될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9일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추진 코디자인 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디자인 전문가를 비롯해 지역 청소년 40여 명이 참가해 새로 조성될 청소년복합문화센터에 대한 저마다의 의견을 공유했다.

 

시는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가 공모한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현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건물을 새롭게 디자인해 청소년복합문화센터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문화활동과 교육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공간이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화·예술·진로·직업 체험활동, 4차 산업 교육 등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전용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윤근 익산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복합문화센터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상상력과 사회성,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