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활성화 ‘팔 걷어’

취약지역 20곳에 거점배출시설 설치...29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등록일 2024년02월01일 13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무단투기 방지와 올바른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시는 1일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취약지역 20곳에 거점배출시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거점배출시설은 쓰레기 배출이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설치해 생활쓰레기, 플라스틱류, 종이류 등의 재활용품을 적정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다. 지붕이 있어 우천 시 쓰레기가 젖고 악취가 나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CCTV 설치로 무단투기를 예방할 수 있다.


시는 생활폐기물 무단투기로 인한 도시 미관 저해와 민원 처리를 위한 상시 행정력 투입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4년간 거점배출시설 25개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거점배출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오는 29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청소자원과(063-859-54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거점배출시설을 통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은 재활용품 수거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단투기 없는 쾌적한 농촌 환경 조성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사업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