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고상진, 국회 앞 1인 시위‥“이재명 대표 테러, 신속한 수사”촉구

쌍특검법안 거부권 행사 등 여러 현안에 소극적 태도인 호남 현역 의원들 질타

등록일 2024년01월09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상진 익산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9일 국회 앞 1인 시위에 나섰다.

 

고 예비후보는 경선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1인 시위에 나선 배경에 대해 “검찰독재 타도와 민주주의 회복을 구호로 내세운 후보로서 몇몇 이슈에 대해 반드시 지적하고 언급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고 예비후보는 특히 쌍특검법안에 대한 거부권 행사를 두고 “입만 열면 ‘특검을 기피하는 자가 범인’이니 ‘법 앞에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등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던 윤석열 대통령이 역대 대통령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자신의 가족에 대한 특검법을 거부했다”면서 “이는 결국 그간 수없이 입에 담아 온 대통령의 공정과 상식이 결국 불공정과 몰상식이었음을 윤 대통령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한, 이재명 대표 테러 관련해서도, “이는 곧 이재명 대표 개인에 대한 테러를 넘어 대한민국 민주주의 전체를 향한 공격이고 테러”라면서, “배후가 있는지 여부를 포함해 한 점 의혹 없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고 예비후보는 여러 현안에 대해 소극적 태도를 보이고 있는 호남 현역 의원들을 질타했다.

 

그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드는 이슈들이 잔뜩 쌓여있는데도 불구하고 호남의 현역 의원들은 자신들의 보신에만 집착할 뿐 현역 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방기하고 있다”며 “이제라도 현역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제 역할 수행에 나서라”고 질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