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경진 의원 ‘농업 보조금 체계적‧공정한 지원’ 앞장

익산시 농업 보조금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 발의‥상임위 통과

등록일 2023년03월27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농업 보조금의 체계적이고 공정한 지원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진 의원이 발의한 “익산시 농업 보조금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이 27일 제250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중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가결 됐다.

 

이 조례안은 농업 보조금 보조사업의 지출근거를 명확하게 규정하여 농업 보조금의 체계적이고 공정한 지원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고품질 식량 생산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일부개정안은 농자재 지원사업과 논 지력증진 개선을 위한 환원사업 등 현행 익산시 조례상 보조금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들을 추가하여 명시함으로써 농업 보조금 지급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김경진 의원은 “농업 보조금 보조사업 대상의 명시를 통해 지원근거를 명확하게 하여 공정하게 지급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품질 식량 생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조례안은 오는 29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