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최재현 의원 “지방대학 살리기, 지자체가 나서야 할 때”

최 의원 ‘익산시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에 관한 지원 조례안’ 발의

등록일 2023년03월24일 13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학령인구 감소로 위기에 빠진 익산시 관내 지방대학을 지원하기 위한 ‘익산시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에 관한 지원 조례안’이 발의됐다.

 

익산시의회 최재현 의원(모현동, 송학동)은 지난 22일 익산시의회 제250회 임시회에서 ‘익산시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에 관한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익산시 소재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 예산확보 ▷시행계획 수립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 지원 협력체 운영 ▷지방대학 활성화 및 지역인재 육성 지원 사업범위 등이다.

 

최 의원은 “지역 내 인구유출을 막고 있는 댐같은 존재인 지역대학의 학생 수 감소는 대학도시인 익산시의 존폐로 연결된다" 면서 "이번 조례 제정이 우리 지역 대학을 유지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원광대학교를 비롯해 3개 대학교 총 재적학생수가 2만 6천명으로 익산시 전체인구의 10%에 달하고 있으나 최근 학령인구 감소와 등록률 미달로 원광대학교 4개 학과가 폐과된 바 있어, 지방대학 위기론이 부상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