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폐가전제품 내집앞 맞춤수거 서비스 시범운영

공동주택 대상 4월 7일까지 서비스 신청서 접수 후 운영

등록일 2023년03월23일 12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e-순환거버넌스(舊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와 함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폐가전제품 내집앞 맞춤수거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폐가전제품 내집앞 맞춤수거 서비스’란 폐가전제품(중‧소형)을 별도의 신청 없이 분리수거처럼 정해진 날에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다.

 

현재‘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대형 폐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중‧소형 폐가전제품은 5개 이상 동시 배출하거나 대형 폐가전제품을 버릴 때 같이 배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시는 이러한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보완 및 중‧소형 폐가전제품의 배출 편리성 제고를 위해

4월 7일까지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서비스 신청은 공동주택에서 서비스 신청서 작성 후 익산시청 청소자원과 팩스(fax.063-859-5471)로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서 및 안내문은 익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운영중인 대형폐가전 무상방문수거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폐가전제품 내집앞 맞춤수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며 “기존 서비스는 유지하되 새로운 서비스의 운영으로 많은 시민들의 배출 편리성 제고와 재활용 가능자원의 회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