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미선 의원 “소상공인도 로컬푸드 입점 기회 제공해야”

22일 5분 자유발언, 농산물 활용한 공산품 판매…원스톱 쇼핑 기대

등록일 2023년03월22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로컬푸드직매장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하자는 제안이 의회에서 제기됐다.

 

코로나19로 힘겨운 상황에 처해진 소상공인들에게 농산물을 활용한 공산품을 로컬푸드에 입점토록 하자는 취지다.

 

익산시의회 김미선 의원(민주당, 비례)은 22일 제25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로컬푸드직매장을 활용한 소상공인들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김미선 의원은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상공인들의 운영난을 해소시킬 수 있는 익산만의 정책 실현으로 시민 만족도와 정책 수혜의 폭도 넓힌다는 구상이다.

 

이에 김 의원은 “익산만의 효과적인 경제 살리기의 일환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로컬푸드 입점의 기회를 제공한다면 코로나19 위기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출 증대라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농산품 이외에 부족한 물품은 일반마트를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에서 장을 두 번 봐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겪게 된다”며 “농산물을 활용한 공산품 품목 수를 늘려서 일반 마트보다 싼 가격을 내세워 판매장을 마련한다면 원스톱 쇼핑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제안했다.

 

끝으로 “농민들의 로컬푸드와 소상공인의 공산품을 함께 판매하게 된다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이득이 되는 로컬푸드직거래 장터로 ‘지역경제 살리기’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