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생활SOC 복합커뮤니티 ‘다 우리’ 건립

복합시설, 가족센터+여성회관+다함께돌봄센터+여성단체협의회 결합...100억원 투입 내년 6월까지 신축

등록일 2023년02월01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의 행복하고 품격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건립되는 생활SOC복합시설 ‘다 우리’가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가족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가족센터, 다 우리’는 가족 복지(돌봄, 상담 등), 교육, 문화 등 보편적·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공간이다.

 

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 모현동 다우리 건립부지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 우리’는 모현동2가 303-6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753㎡ 위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933㎡ 규모로 총1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내년 상반기에 완료 예정이다.

 

1층에는 다목적 가족·소통 교류공간과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이 위치하고 2~3층은 여성회관 및 가족센터의 교육실, 프로그램실, 상담실과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 4층은 강당, 사무실 등이 배치된다. 옥상은 야외정원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힐링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공간 설계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살린 배치계획과 시설 간 효율적인 공간 활용, 가족 친화적 감수성을 살린 부드러운 곡선형 외관 등 미래지향적 설계로 평가받은 바 있다.

‘다 우리’가 건립되면 본사무실(송학동)과 교육장인 누리학당(중앙동)으로 분산된 가족센터와 4노후화된 건물에 위치했던 여성회관이 한 곳으로 통합되어 이용 편익성이 높아진다.

 

특히 각 기능별로 특화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자녀 돌봄과 가족 서비스, 교육, 문화향유, 능력개발,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하게 되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다 우리’가 시민의 삶을 행복하고 품격있게 하는 미래지향적 복합시설로서 국적, 성별, 세대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이 화합하며 교류·소통하는 명품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