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계량기 동파 선제 대응‥민원 ‘감소’

계량기 동파 민원 34건, 2020년 605건 대비 대폭 감소...계량기 긴급 교체 지원반 운영, 비상 대응체계 유지

등록일 2023년01월27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올 겨울 계량기 동파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민원 건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시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수도 계량기 동파 민원은 34건으로 지난 2020년 605건, 2021년 49건보다 감소했다.

 

시는 지속되는 최강한파 속에서 민원에 대비해 동파 계량기 긴급 교체 지원반을 운영하는 등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 대응팀을 즉각 파견해 계량기를 교체하고 개인 상수도관로 해빙 방법 등을 안내하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연말부터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저층 아파트와 구도심 상가, 읍면지역 단독주택 등 동파 취약지역을 사전점검하고 수용가 요청 시 계량기 내부 보온재를 제공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이어 안내문 발송, 요금고지서에 동파 대비 안내문 배부, SNS 등을 통해 동파 예방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계량기함 내부를 보온팩이나 헌옷으로 채워 보온 조치를 하고 장기간 외출 시 물을 약하게 틀어 흐르게 하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며“동파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이 발생할 경우 즉각 신고해달라”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