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지역중심재활 ‘다함께 꼼지락(樂)’ 성료

지난 2월~11월까지 운영, 관내 장애인 15명·총20회 진행...장애인 지역사회 참여 고취, 높은 만족도 보여

등록일 2021년12월06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해 마련한 지역중심재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센터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다함께 꼼지락(樂)!’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다함께 꼼지락 프로그램은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고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내 장애인 15명 대상·총 20회기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원예와 공예, 음악 등 다채로운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상자들의 설문조사 결과 우울증 예방과 소근육 능력·삶의 질 향상 등 프로그램의 효과와 만족도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참가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부족해져 우울했는데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겁고 행복하다”며 만족도를 표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분들의 삶의 질에 도움이 되고 가족들이 겪는 부담감이 조금이라도 완화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