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예술 무대 ‘행복 플러스’ 개최

문화소외지역 대상, 4개 기관·5회 진행...일상생활에 활력 불어넣어

등록일 2021년10월19일 16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예술의전당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예술 공연을 개최한다.

 

예술의전당은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익산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예술 무대 ‘행복 플러스’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수요자의 신청으로 진행되며 올 초 학교, 병원, 요양원, 군부대 등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상반기에는 총 4개 기관·4회에 걸쳐 70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고, 하반기에는 4개 기관·5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첫 시작은 20일 이리북중학교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존에는 1기관·1회 공연을 원칙으로 하였으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을 분배하고자 최대 2회까지 공연하도록 조정됐다.

 

안전한 문화공연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는 물론 좌석 간 거리두기, 띄어 앉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오은희 관장은 “익산시립예술단은 익산시민의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잠시나마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예술의전당(063-859-324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