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동문 조대호 씨, 박사과정 중국 장학생 선발

석·박사과정 모두 중국 정부 장학생으로 선발...9월부터 4년 동안 이수

등록일 2021년09월27일 2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인문대학 사학과를 졸업하고, 중국 인민대학에서 역사학 석사과정을 마친 조대호(사진 2017년 졸업) 씨가 2021년 중국 정부 장학생 박사과정에 선발됐다.

 

이에 따라 조대호 씨는 9월부터 4년 동안 중국 인민대학 역사학과에서 중국 공산당사를 주전공으로 박사학위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며, 중국 정부로부터 학비와 숙식비, 종합의료보험 혜택을 받고, 매월 3,500위안의 생활비도 지원받는다.

 

대학 졸업식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이사장상을 받은 조대호 씨는 2018년 중국정부장학금(석사), 2019년 주한중국대사장학금, 2020년 중국우수유학생장학금 등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시진핑 주석이 유학생들에게 보낸 담화에 회신한 내용이 인민일보에 게재돼 주목받기도 했다.

 

석·박사과정 모두 중국 정부 장학생에 선발된 조대호 씨는 “무엇보다 학부 시절 교수님과 교직원분들께서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지지해주셨던 것이 지금의 나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된 것 같다”며 “배운 지식을 활용해 함께 나누고, 나눈 지식이 국가와 사회 그리고 모교 발전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지은보은(知恩報恩)하는 자세를 늘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