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가람시조문학상 임성구, 신인상 정진희 시인 선정

유재영 심사위원장 “우리글의 아름다움, 섬세하고 순수한 서정, 율격의 미학적 의미” 높이 평가

등록일 2021년09월24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가람시조문학상 임성구(좌), 신인상 정진희(우) 시인
 

제41회 가람시조문학상에는 임성구 시조시인의 ‘논거울’이, 제13회 가람시조문학신인상에는 정진희 시조시인의 ‘왕궁리에서 쓰는 편지’가 각각 선정됐다.

 

익산시는 가람시조문학상운영위원회에서 제41회 가람시조문학상과 제13회 가람시조문학신인상 수상자를 이 같이 최종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가람시조문학상은 현대시조 아버지 가람 이병기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우리나라 시조 문학 발전에 이바지한 역량 있는 시조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79년 시조문학사에서 제정하여 2000년부터 익산시에서 시상하고 있다.

 

유재영 심사위원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시조문학상 가운데 하나인 가람시조문학상의 권위에 걸맞은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고심했다”라며 “선정 작품은 우리글의 아름다움, 섬세하고 순수한 서정, 율격의 미학적 의미를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말했다.

 

1994년 현대시조 신인상으로 등단한 임성구 시인은 2020년 제16회 오늘의시조문학상을 받았으며 시조집 ‘오랜 시간 골목에 서 있었다’, ‘복사꽃 먹는 오후’ 등이 있다.

 

정진희 시인은 201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하였으며 시조집 ‘왕궁리에서 쓰는 편지’ 시집 ‘새벽강에 얼굴을 씻고’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익산 출신으로 우리나라 현대시조의 중흥을 이룩한 시조시인이며 국문학자, 한글 수호 운동을 한 독립운동가 가람 이병기 선생의 인간미와 선비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문학작품과 삶을 앞으로도 사람들이 기억하고 시조 문학 장르가 계승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람시조문학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6일 여산 가람문학관과 가람 이병기 생가에서 개최되는 '제13회 가람시조문학제'에서 열릴 예정이다.

 

가람시조문학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상패, 가람시조문학신인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