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왕궁리유적전시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비대면 개최

18일까지 유치원·초등학교 대상 우편접수... ‘왕궁리유적의 추억’ ‘익산지역의 백제 문화재를 활용한 그림’ 주제

등록일 2021년08월04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왕궁리유적전시관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제11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왕궁리유적전시관은 어린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인 왕궁리유적과 익산지역 문화재의 관심과 애착심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실시되는‘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대회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이번 대회는 ‘왕궁리유적에서의 추억’ 혹은 ‘익산지역의 백제 문화재를 활용한 그림’을 주제로 이뤄진다. 대상은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로 진행되며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는 8절지, 초등학교 고학년부(4-6학년)는 4절지에 자유로운 재료로 그림을 그려 참가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작품 제출은 우편접수로 진행된다.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 후 8월 중 왕궁리유적전시관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왕궁리유적전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갑작스러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많은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여름방학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쉬움을 달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