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익산시장, 코로나확산세 차단 ‘총력’

추경예산 연내 집행 빠르게 추진‥국가예산 확보 마지막 총력전‥중앙동 침수피해 재해구호기금 신속 집행

등록일 2021년08월02일 17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세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 시장은 2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델타변이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

 

시는 외국인 집단감염과 관련하여 선제적 검사 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가격리, 자택 격리가 어려운 상황에 외국인노동자 등에 대해 격리시설 운영 등 신속하고 철저한 방역조치를 통해 확산 차단에 집중한다.

 

한편 정시장은 "추경예산이 최종 확정됐다며 시민들을 위한 긴급하고 중요한 사안들로 확보한 만큼 연내에 집행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빠르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중앙부처와 소관 부서를 수시로 방문해 정부 예산안 반영 요청해 기재부 심의전에 반영이 안됐거나 증액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 발 빠르게 움직여 국가예산 마지막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중앙동 침수피해 재해구호기금을 금주부터 신속 지급에 총력을 기울이라”며 “8월까지 희망장터 연장과 관련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요쳥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