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여성단체협, 사랑 나눔 봉사 ‘훈훈’

중앙동 수해 복구 성금 2백만 원 기탁

등록일 2021년08월02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중앙동 일대 침수 피해 상인들을 돕기 위해 수해 복구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11개의 개별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만 1,022명에 달한다. 이들은 여성지도자 리더쉽 워크숍, 나를 위한 행복 찾기 및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익산시 여성의 지위향상과 권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박정순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지난 한 해 걱정만 안고 살았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또 다시 수해라는 큰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어하는 상황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며 “여성의 사회 참여를 돕는데 앞장설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의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나로 뭉치는 여성회원분들의 나눔의 힘이 참으로 크고 소중하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침수 피해 입은 상인들이 훌훌 털고 일어날 수 있도록 잘 전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딸기잼과 유자청 만들어 판매 수익금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2월과 6월에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곳간에 100만원의 성금과 50만원 상당의 화장지 등의 생활물품을 기탁했고 미얀마돕기 티셔츠 구입 행사 시 100만원을 지원했다. 중앙동 수해피해 현장에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빵과 음료 100개씩 간식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