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5월 1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50명 대상...개별 건강서비스 제공, 간염 예방접종 등

등록일 2021년04월21일 12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동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21일부터 드림스타트 주최로 ‘아동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생활 습관이 변화됨에 따라 아동들의 건강관리 위해 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드림스타트 아동 50여명을 선정해 다음달 1일까지 협약기관인 ‘익산병원’ 에서 진행된다.

 

검진에서는 아동의 건강 이상 조기 발견·치료 등을 돕기 위한 신체 계측을 포함한 기본검사, 혈액검사를 통한 콜레스테롤 3종·당화혈색소 검사 등이 추가 실시된다.

 

시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2차 검진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개별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B형 간염 항체가 없는 아동에게는 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안경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안경 지원사업, 과체중·비만 아동을 위한 멘토와 함께 비대면 홈트레이닝 등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사업을 더욱 확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영역별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