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송태규 교장 형제들 ‘끊임없는 나눔 선행’

4남 1녀 형제, 나눔곳간에 300만원 전달‥지난해에도 익산사랑장학재단에 330만원, 원광고에 1천500만원 장학금 기부

등록일 2021년04월20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송태규 원광중학교 교장 형제들이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전하는 나눔 선행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4남 1녀인 원광중학교 송태규 교장 형제는 20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익산나눔곳간’에 300만원을 기부했다.

 

이에 앞서 송 교장 형제는 지난해에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익산사랑장학재단에 330만원을 기부했으며, 특히 맏이인 송 교장은 원광고에 1천500만원의 장학금 기부와 헌혈을 304번 실시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송태규 교장 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지역주민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한 마음 한뜻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경제적 위기에 처한 지역주민들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로 뜻을 모아 ‘익산 나눔곳간’에 성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특히 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에 근무하는 송태규 교장의 동생인 송미영 과장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 의료보험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사실과 전 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가지며 다시 한 번 이웃에 보탬이 되기 위해 성금 기탁을 제안했다.

 

송태규 원광중학교장은 “코로나19로 소외계층의 생계가 더 어렵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아버지께서 2년째 요양병원에 계시는데 면회조차 할 수 없어 애만 태우고 있는데 코로나가 하루속히 종식되어 아버지 손을 잡아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부하시는 개인·단체들이 참 많은데 이번처럼 형제분들이 뜻을 모아 기부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며“형제들의 돈독한 우애 속에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사랑과 나눔 실천으로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