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500만 그루 나무심기’ 시민참여 유도

‘제3기 푸른숲 정원 아카데미’, 6월 28일까지 총 19회 진행

등록일 2021년04월06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자연과 공존하는 다이로움 도시조성을 위해 ‘5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의 시민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시는 지난 5일 전북대특성화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제3기 푸른숲 정원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푸른숲 아카데미는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앞서 지난달 사업 참여에 희망하는 만18세 이상의 시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해 최종 54명이 선발됐다.

 

이번 강좌는 오는 6월 28일까지 3개월 동안 익산 전북대특성화캠퍼스 도서관에서 매주 3시간씩 총 19회 진행된다.

 

강의는 조경수와 실내정원가꾸기, 분재 등 실습과 견학 각 1회 등으로 짜임새 있게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수업방식(대면·비대면)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축사로 “푸른숲 정원 아카데미 강좌가 지역 내 정원문화확산과 진흥에 초석과 같은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등 시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숲 정원 아카데미’는 지난해 2기에 걸쳐 8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이 주도하는 친환경 도시조성 캠페인 및 활성화 사업에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