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 지원

기술력 우수·성장 잠재력 높은 귀금속보석 제조업체 발굴·지원...매체 홍보·시제품 개발비 등 각종 지원 우선 혜택

등록일 2021년03월08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귀금속보석 제조업체를 발굴해 지원한다.

 

시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지역특화산업인 귀금속 보석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제조업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익산시에 공장등록을 하고 상시 종사자 수가 2명 이상이며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가동 중인 귀금속보석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신청 받으며 최종 1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보석의 도시 익산의 우수 귀금속보석 제조업체를 발굴·지원하는 내용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귀금속 보석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우수업체는 인증서와 인증현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간 각종 매체 홍보와 시제품 개발비, 홍보물 제작 등 각종 귀금속 보석 제조업체 지원 시 우선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보석박물관(☎859-4383)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지역의 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를 발굴·선정·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경제 활성화와 귀금속보석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2015년부터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우수제조업체로 지속적으로 발굴·선정해 왔으며 선정된 기업들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여 국내외 귀금속보석산업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