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100개 기업 돌파’

㈜예가원·농업회사법인(주)유푸드, 투자협약·분양계약 체결

등록일 2021년02월26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와 분양·입주계약을 체결한 기업이 100개를 넘어섰다.

 

익산시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에 따르면 지난 25일 한우가공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푸드와 닭가공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도전장을 내민 ㈜예가원의 분양계약 체결로 현재까지 총 101개사가 입주를 확정했다.

 

㈜예가원(대표 송하영)은 기존 타 가금류 가공회사와 차별화를 둔 최신설비를 투자하고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닭고기를 이용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창업기업이다. 3천398.4㎡(1,028평) 부지에 48억원을 투자해 21명의 근로자를 고용할 예정이다.

 

농업회사법인㈜유푸드(대표 김강수)는 2018년 법인을 설립해 카카오, 쿠팡 등 200개 이상의 쇼핑몰에 한우 등을 납품하는 육가공기업으로 총 1만2천332.4㎡(3,731평) 부지에 65억원을 투입해 20명의 고용인원을 창출한다.

 

두 기업 모두 제조공장을 올 상반기에 착공, 하반기 중 준공해 가동할 계획이며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입주기업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농식품원료, R&D, 판로, 수출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제도를 활용해 익산시, 농식품부, 전라북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새로운 성장 활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박갑수 국가식품클러스터담당관은 “이번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가 100번째 기업을 맞이한 것에 대단히 기쁘다”며“익산시 투자기업의 성공적 정착과 성장을 위하여 행정적 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