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사회복지시설 '소통강화'

149개 시설 현장 행정 실시, 기능보강 등 시설 애로사항 청취

등록일 2021년02월17일 15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입소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현장 소통을 강화한다.

 

익산시는 지역 사회복지시설 149곳을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신광의 집을 시작으로 노인시설 104곳, 장애인복지시설 31곳,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4곳 등 총 149곳을 하루에 2~3곳씩 순차적으로 방문해 5월 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익산에 주소갖기를 독려하는 한편 시설기능보강, 노인 일자리 발굴 등 상호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제기된 애로사항은 즉각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시설에서 협업사업으로 접수된 일자리발굴, 시설기능보강 등 예산관련 사업은 추경에 확보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 인원을 최소화하며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아래 운영된다.

 

나영근 경로장애인과장은“익산주소갖기 홍보는 물론이고 시설을 살펴보고 더 가까이 다가가 현장의 작은 소리에도 경청을 하는 감동행정을 구현하겠다”며“특히 발굴된 사업에 대해서는 1회 추경 예산반영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