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미세먼지·난방비 줄이는 ‘저녹스 보일러’ 지원

미세먼지 주범 질소산화물 79% 적게 배출, 가스비 28% 저감 효과

등록일 2021년01월14일 15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미세먼지와 난방비를 줄이는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지원한다.

 

시는 4억2천만원을 투입해 1천300세대에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에 비해 79%가량 적게 배출하고 열효율은 91% 이상으로 높아 환경 보호 뿐 아니라 가스비도 28%나 절감할 수 있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보일러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원하는 세대는 시 홈페이지 공고(시민참여-공고고시/입법예고, 익산시 공고 제2021-40호)에 올라와 있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 지역 소재 보일러 설치업체(대리점)에 신청하면 된다.

 

설치업체에서 보일러 설치 후 설치확인서와 설치완료 사진을 제출하면 30일 이내 보조금이 지급된다. 다만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어 보일러 설치업체(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월 5일까지이며 지역에 주택을 둔 주택 소유주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지원 가능하다.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임대주택 거주자 (영구, 공공, 국민주택), 전용면적이 작은 주택, 장애인·다자녀·국가유공자, 교체대상보일러, 제조일이 오래된 보일러 순으로 지원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시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고 미세먼지 발생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줄여 대기환경을 지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환경정책과(063-859-5436)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