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새 보금자리 마련

상공회의소 5층으로 확장 이전, 청소년 상담·문화공간 확충

등록일 2021년01월14일 15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익산시 직영)가 새 보금자리로 이전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월 말 기존 여성회관 1층에서 상공회의소 5층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센터는 개인상담실, 놀이치료실 등 청소년 상담을 위한 공간이 충분히 확보됐으며 청소년의 심리 안정과 문제 예방을 위한 청소년 개인 ‧ 집단상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운영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자아성장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은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 7천만원을 확보해 조성됐으며 개인학습공간, 휴게공간, 인터넷 수강실, 직업체험, 1:1검정고시, 멘토링 및 집단교육 등 청소년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로비에는 교육, 문화, 여가, 검정고시 및 대학입학 관련 서적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으며 탁구대와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하여 문화 및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현재 센터는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증, 자해·자살문제 등에 대해 긴급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확장 이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들이 쉽게 찾고 누구나 도움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청소년과 부모 심리검사, 부모교육, 긴급 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 1388’은 국번 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