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수도계량기 동파 민원 '신속 대응'

주말 동안 전 직원 동원, 233건 동파 계량기 교체

등록일 2021년01월13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작년 12월 29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대설과 강한 바람 등으로 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내려가는 등 북극한파가 닥쳐 상수도계량기 동파 및 인입선 결빙 관련 전화가 폭주하고 있다.

 

익산시가 한파로 수도계량기 동파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전 직원과 대행업체를 동원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이틀 동안 수도계량기 동파 233건, 인입선(수도계량기 전 수도관) 동파 315건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해당 과 전 직원과 대행업체를 동원해 민원전화를 응대하고 동파된 상수도계량기 교체, 결빙된 인입선을 신속하게 복구했다.

 

시는 겨울철 상수도 계량기 동파 민원을 신속하게 응대하기 위해 상수도과 4개조 12명과 13개 대행업체 26명을 동원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수용가 건물 내부 결빙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결빙된 건물내부 해빙 방법 등을 상황에 따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건물 내부가 결빙됐을 경우 계량기 보호통 내 상수도관을 수건 등으로 감싸고 따뜻한 물을 천천히 부어 녹이거나 헤어 드라이어 등으로 해빙하는 방법이 있다. 계량기에 뜨거운 물을 붓거나 토치 등으로 뜨거운 열을 가하면 안된다.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 옷가지 등으로 채우고 소량의 수돗물을 틀어 놓음으로써 계량기 동파와 건물 내부 결빙을 예방할 수 있다.

 

전병희 상하수도사업단장은“올해는 전년에 비해 잦은 한파와 대설이 예상된다”며“겨울 동안 상수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내부 점검을 수시로 실시해달라”고 당부했다.

 

각 가정이나 상가에서는 계량기 유리가 깨졌거나 동파가 의심될 경우 상수도과 (☎ 859-4413, 4416)로 신고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