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KASF 2020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 대거 수상

미용피부화장품과 학생 9명, 4개 종목에 참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수상

등록일 2020년11월30일 14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미용피부화장품과 학생 9명이 ‘제18회 KASF 2020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올림픽 위원장상을 비롯한 다수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 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11월 6일~7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최대규모의 이번 대회는 On-Off line의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지난 11월 30일 교내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학생 9명은 스웨디쉬 매뉴얼테크닉(얼굴), 스웨디쉬 매뉴얼테크닉(등), 피부미용기기관리(등), 네일기본케어 등 4개 종목에 참가하여 올림픽 위원장상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수상하며 전공 분야 기량을 인정받고 대학 및 학과의 명예를 높였다.

 

수상내역에 따르면 △KASF 2020 올림픽위원장상 : 박지은 △금상 : 이채린, 강가연 △은상 : 유지은, 문채현, 조은빛 △동상 : 유지혜, 변정연 △장려상 : 신해서 등이다.

 

미용피부화장품과 노정애 학과장은 “대회 참가 및 수상 경험은 학생들이 전문 미용인으로 자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립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화장품과는 본 대회 이외에도 매년 다양한 미용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전국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