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농산물, 통합마케팅 ‘최고 매출’‥400억 돌파

이달 말 기준, 목표치 초과...철저한 공동선별·농가 조직화 힘써

등록일 2020년11월28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탑마루조합공동사업법인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 농산물에 대해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달 말 기준 매출은 400억원으로 당초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14개 지역농협의 공동출자로 출범한 통합마케팅 조직 익산탑마루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익산탑마루조공)은 지난 8월 북부청사로 이전 후 행정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며 농산물 공동브랜드‘탑마루’를 널리 알리며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했다.

 

특히 시와 탑마루조공은 지속적으로 농가 조직화에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이 같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양파를 포함한 상추, 수박, 고구마 등 주요 품목에 대한 철저한 공동선별로 탑마루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농산물을 출하함으로 대외협상력을 강화했으며 딸기 조직화 부분을 강화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400억원의 매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향후 딸기, 배, 생강 등 지속적인 전략 품목 출하로 연내 42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익산탑마루조공 김종길 대표는 “규모화, 조직화된 공선회를 통한 안정적 물량공급과 철저한 공동선별로 전국 어디서나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을 출하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으로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매출 증대로 농가소득 증진과 농업발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와 탑마루조공은 지난 6월 원예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와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 각각 2년 연속 최우수(A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