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자전거 보험 혜택 지원

전 시민 보험 가입, 후유장애·상해위로금 등 지원

등록일 2020년11월25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자전거 보험은 DB손해보험(주)(1899-7751)에 가입돼 있으며 내년 3월 1일까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전거 보험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익산 또는 타지역에서 자전거를 직접 운전(탑승)했거나 도로 통행 중 자전거와 충돌해 부상을 입었을 경우 초진 4주 이상 진단이 나온 시민에 한해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 내용은 △사망 1천300만원 △후유장애 최대 1천300만원 △상해위로금 30만원~70만원 △벌금 최대 2천만원 △변호사 선임비용 최대 200만원 △사고처리지원금 최대 3천만원 등이다.

 

올해 현재까지 자전거 사고 93건에 대하여 자전거 보험 혜택이 제공됐으며 앞으로 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