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변인수 귀금속 1호 명장 展 익산역 이동전시 '눈길'

익산보석박물관 24일부터 29일까지 전시, 체험 행사도 진행

등록일 2020년11월20일 1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보석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변인수 익산시 1호 귀금속 명장 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은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익산역 2층 로비에서 변인수 익산시 1호 귀금속 명장의 작품 30점을 이동 전시한다.

 

변인수 귀금속 명장은 수십 년간 귀금속 분야에서 활동했으며‘전국 귀금속 디자인공모전 대상 수상’,‘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국가기술자격검정실기시험위원’ 역임 등 다양한 경력을 지닌 주얼리 베테랑이다.

 

전시는 지난 10월 박물관 상설전시관 아트갤러리에서‘백제의 얼을 담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귀금속·보석 공예작품들이며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이하여 작가의 추가 제작된 ‘뿌리(근본)’ 작품과 함께 진행된다.

 

또한 보석박물관은‘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25일부터 27일까지( 오후 1시부터 5시) 3일간 마스크 스트랩과 팔찌 만들기 등 주얼리 체험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문화 향유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곽경원 보석박물관장은“세계유산 백제 역사유적지구‘보석과 교통중심의 도시, 익산’의 귀금속·보석 1호 명장의 희망적 미래를 염원하며 제작된 휼륭한 작품 이동전시와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등 주얼리 체험 행사 참여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정화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보석박물관은 체험 행사 운영 시 코로나19 확산 예방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기반으로 체험공간에 칸막이를 설치하고 수시로 방역을 시행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