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희숙 부시장, 육아·돌봄 사업 현장 점검

육아종합지원센터·시간제보육·다함께돌봄 관련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0년11월18일 17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유희숙 부시장은 육아, 돌봄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 부시장은 18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방문해‘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과 시간제보육, 다함께돌봄 사업 등‘돌봄 사업’현장을 확인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육아 지원 프로그램과 돌봄 시설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상황에도 적극적인 육아 지원과 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과 센터 종사자를 격려하고 현장의 어려움에 귀 기울였다.

 

또한 육아종합지원센터 담당자와 센터 종사자 등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 추진현황과 건의사항, 영유아, 초등돌봄 정책의 중요성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위해 장난감 대여, 놀이체험관 운영, 시간제보육, 다함께 돌봄, 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육아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육아 지원 기관이다.

 

유희숙 부시장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다양한 육아 지원과 돌봄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육아, 돌봄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시에서 센터 운영지원과 종사자 처우개선 등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도 조금 더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방문에서 제기된 현장의 애로사항은 적극적으로 개선해 시의 육아지원 사업이 보다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