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여산휴게소 명칭 변경 '속도낸다'‥익산시민 71% ‘찬성’

응답자 63.1%, 휴게소 새 명칭 ‘익산미륵사지휴게소’ 선호

등록일 2020년11월03일 18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관내에 위치한 여산휴게소에 대한 명칭이 머지않아 변경 될 것으로 보인다.

 

익산시가 여산휴게소 명칭 변경을 위한 주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1%가 명칭 변경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3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와 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1천99명이 참여했다.

 

응답자의 71.1%에 해당하는 781명이 여산휴게소 명칭 변경에 찬성했으며 63.1%, 694명이 휴게소의 새 명칭으로‘익산미륵사지휴게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여산휴게소를 이용하는 방문객 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면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59.4%에 달하는 297명이 여산휴게소 소재지가 익산시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고 답변해 익산이라는 지역 인식 제고를 위해 휴게소 명칭 변경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됐다.

 

여산휴게소는 익산 행정구역 내 유일한 고속도로휴게소로 지난 제228회 익산시의회 임시회에서 박철원 의원의 5분 발언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휴게소 명칭 변경에 관한 제안이 나온 이후시에서는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공정성을 위해 KTCS 여론조사업체에 의뢰하여 지난 9월 18일부터~10월 16일까지 진행되었으며 1천99명의 익산시민과 500명의 휴게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9%(전화,온라인조사), ±4.3%(대면조사)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지자체에서도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나 특산품 등을 휴게소 명칭에 넣어 지역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익산시도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산휴게소 명칭 변경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