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공사현장 감사 “시민안전 지키고 불편 줄인다”

감사 대상은 2억원 이상 건설공사 현장 17곳

등록일 2020년10월29일 2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 민원을 해소를 위해 지역 내 공사 중인 현장을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감사 대상은 2억원 이상 건설공사 현장 17곳이다.

 

공사 현장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현장감사는 감사담당관 기술직 공무원 및 전문기술인이 합동으로 편성된 감사반이 진행했다.

 

감사반은 공사장 주변 통행불편 여부, 공사장 안전대책의 전반적인 관리실태 점검, 소음·비산먼지로 인한 주민불편 사항 청취 등 공사현장 전반에 대한 현장감사를 실시했으며 현장방문 시 문제점을 자문해주는 컨설팅 현장감사를 병행으로 실시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감사는 농업기술센터 청사 리모델링 공사현장 등 17곳에 대해 실시되었으며 현장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현장시정 및 개선조치 반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병두 감사담당관은“앞으로도 공사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감사를 실시하여 부실시공 방지 외에도 공사장 소음 등으로 야기 될 수 있는 주민불편 사항 청취·해결을 통한 시정 신뢰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