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인구유출 최소화" 고삐 당겨

주요기관 방문 및 SNS챌린지, 바른주소 갖기 운동 등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 확산

등록일 2020년10월26일 1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8만 사수를 위한 고강도 인구정책 추진과 더불어 인구전출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도 나설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26일 오전 간부회의를 통해 “주요 기관·단체 방문 및 SNS챌린지 캠페인 추진으로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참여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면서 “특히, 간부 공무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익산愛 바른주소 갖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 준 덕분에 인구감소 폭이 크게 줄어드는 등 그 효과가 점차 나타나고 있다”며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실거주 미전입자를 발굴해 인구전입을 유도하는 것만큼 전출되는 인구를 최소화하는 일 또한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이제는 인구 유출방지를 위한 세부적인 대책을 마련해 고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세먼지, 악취 등 인구정책에 빠진 아이템을 찾아 빈틈을 메우고, 마련된 인구정책의 완성도를 높여 시민들에게 희망을 줘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백제의 ‘익산시대’가 시작됐다면서 익산백제에 대한 지속적인 역사교육 실시를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정 시장은 “지난 주말에 방송된 JTV특집다큐 ‘익산은 정말 백제의 수도였을까’를 통해 익산이 백제의 또 하나의 수도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역사적 단서들이 소개됐다”면서 “앞으로 익산이 백제왕도이자 무왕의 도시라는 이미지가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익산백제가 초등학교 지역교과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라고 말했다.

 

한편, JTV특집 다큐 ‘익산은 정말 백제의 수도였을까’는 10월 26일(월) 16시 재방송될 예정이며, 익산시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