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식품진흥원, 농식품부 기능성원료은행 구축사업 선정

기능성식품 新시장 확대 및 국내 농산물 부가가치화에 기여

등록일 2020년10월15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이 지난 8일 농림축산식품부의 '기능성원료은행 구축 공모사업' 에 선정됐다.

 

기능성원료은행 구축사업은 기능성식품 원료의 국산화와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이 법제화된 일반식품의 기능성표시제 활성화 차원에서 시작된 인프라 조성사업이다.

 

2023년까지 총 150억원이 투입되며 기능성식품 원료의 생산·보관·공급을 위한 시설로 조성된다.

 

식품진흥원은 이미 국내 기능성식품 관련업계 약 600개사를 대상으로 기능성식품 원료와 관련된 수요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기능성원료은행을 통해 국산 기능성식품 원료의 활용촉진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기능성식품평가지원센터, 기능성식품제형센터와 연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국내 기능성식품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식품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기능성식품원료의 대부분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산화가 시급하다. 기능성원료은행을 통해 원료의 수입대체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기능성표시제란 일반식품에 기능성소재를 사용하여 제조할 경우, 건강상의 이익 증진 등의 효과를 표시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