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파킨슨병으로 길에 쓰러진 할머니 구한 중3 학생 ‘감동’

원광중학교, 현도협 학생과 부친에 ‘선행 표창’‥평소 친구사이 신망도 두터워

등록일 2020년09월28일 1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학교 3학년 학생이 파킨슨 병으로 길에 쓰러져 위험에 처한 할머니의 생명을 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감동의 주인공은 원광중학교에 다니는 3학년 현도협 학생.

 

현도협 학생은 지난 9월 14일 저녁 8시 영등동 마트 앞에서 고구마를 유모차에 싣고 가다 쓰러져 일어나지 못하는 할머니를 발견했다. 여러 차례 부축을 시도하였지만 여의치 않자 본인의 아버지에게 연락하여 자택으로 옮겨 생명을 구했다.

 

할머니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어 약을 복용 중이었으나 평소보다 약 기운이 금세 떨어져 쓰러진 것이다.

 

지역 주민들이 119에 신고하였으나 매뉴얼 상 119 응급차 출동 시에는 병원으로 이송만 가능할 뿐 자택으로는 이송이 불가하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아버지에게 연락하여 할머니의 자택으로 모셔드린 것이다.

 

그 후 할머니는 무사히 회복하였고 현도협 학생과 함께 할머니를 부축했던 전라북도 혈액원에 근무하는 간호사가 직접 학교장에게 알려 미담이 공개됐다.

 

이에 원광중학교(교장 송태규)에서는 현도협 학생과 아버지를 초청하여 선행을 표창하고 학생들에게 널리 귀감이 되도록 하였다.

 

현도협 학생은 “위험에 처한 어르신께 당연한 도움을 드린 것일 뿐”이라며 겸손하게 말했다.

 

현도협 학생은 평소에도 학급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이타적인 학생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신망이 두텁다고 전해진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